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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캘리퍼 강성을 고려한 위상 최적화 기법 프레임워크 개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1-19 17:51:50 조회수 32

연구비 : 51,000,000원/6개월, 현대자동차

차량 제동 시 발생하는 브레이크 스퀼 소음은 차량 주행에서 발생하는 주요 소음이며 차량의 상품 가치를 저하시키고 소비자의 불만을 야기하는 주요 인자중 하나이다. 또한 연비 이슈와 관련하여 차체의 경량화를 위해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브레이크의 강성은 유지하며 스퀼 노이즈는 감소시키기 위한 복합 위상최적화 기법을 개발하는 것에 있다. ​본 연구를 통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1. 브레이크 스퀼 소음을 예측하고 분석하여 소음 저감 실현 2. 위상최적설계를 통한 브레이크 부품 강성 최적화 3. 위상최적설계를 통한 브레이크 부품 경량화